(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뮤직카우가 웹툰 OST 옥션을 연달아 진행 중이다.
현재 뮤직카우는 AOA '빙글뱅글'과 카더가든 '그대와 잠든 나 사이에' 옥션을 진행 중이다.
AOA '빙글뱅글'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수익증권 옥션(5,000주)은 4월 2일까지 연다. '빙글뱅글'은 AOA 특유의 청량함이 돋보이는 여름 시즌송으로, 멜론 누적 감상 수 7,400만 회와 좋아요 수 70,000개를 달성한 작품이다.
K-웹툰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로 확산하면서 웹툰 OST도 독자적 장르로 자리 잡았다. 뮤직카우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4월 7일까지 1억 3,000만 뷰를 기록한 웹툰 'N번째 연애'의 OST인 카더가든 '그대와 잠든 나 사이에' 옥션을 진행한다.
4월에도 웹툰 OST 옥션이 진행된다. 뮤직카우는 4월 4일부터 4월 17일까지 웹툰 '연애의 발견' OST인 황치열 '내 눈물이 하는 말' 옥션을 연다.
뮤직카우가 진행하는 옥션 및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 음악수익증권 플랫폼으로, 아티스트에게는 새로운 창작 자금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새로운 수익 경험을 제공한다.
뮤직카우 플랫폼에서는 '음악수익증권'이 발행 및 거래된다. 과거의 저작권료 수익과 운용 실적은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금융상품 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0~100%)이 발생한다. 손실 발생 시 투자자에게 귀속되기에, 투자 전 상품 설명서와 약관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사진 = 뮤직카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