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아 '발렌티'를 커버하는 다연. 제공|클렙엔터테인먼트, 일본 방송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케플러 다연이 선배 가수 보아의 ‘발렌티’ 커버 무대로 국내외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다연은 케플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아 - 발렌티 커버 바이 다연’이라는 제목으로 ‘발렌티’ 커버 풀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다연은 과거 일본의 한 예능에서 댄스 배틀 형식으로 선보인 ‘발렌티’ 무대를 통해 일본 현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해당 무대는 당시 출연자 중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방송 이후에도 높은 인기를 끌며 결산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당시 영상에서도 다연은 도입부터 강렬한 눈빛과 표정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며 보는 이들을 단번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발렌티’ 퍼포먼스 특유의 빠른 스텝과 웨이브, 에너제틱한 동작들을 파워 있고 카리스마 있게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과거 보아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캐주얼한 의상과 긴 생머리 헤어, 링 귀걸이로 포인트를 준 힙한 스타일링을 잘 소화해 원곡의 감성을 재현해냈다. 다연만의 색깔이 더해진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세련된 스타일링은 곡의 매력을 한층 극대화하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국내는 물론 일본 팬들에게도 화제를 모았으며, 최근 인기 짤로도 다시 강렬한 임팩트를 이끌어내고 있다. 영상을 본 팬들은 “너무 기다렸던 영상. 정말 최고다”, “착장까지 완벽하다”, “풀버전으로 보니 눈을 뗄 수가 없다”, “댄스 커버 레전드 찍었다” 등 다연을 향한 호평을 쏟아냈다.
이처럼 다연은 추억을 소환시키는 레전드 커버 무대로 인기 역주행을 일으키며 케플러 메인 댄서로서 남다른 존재감을 증명해냈다. 이에 다연과 케플러가 펼쳐 나갈 다채로운 활동들에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다.
한편, 케플러는 여섯번째 미니 앨범 ‘티피-탭’으로 각종 음원 실시간 차트 강타, 국내 음악 방송 1위,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47위 진입 등 다양한 기록을 써내며 대세 걸그룹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했다. 또한 글로벌 팬콘 투어 ‘2025 케플러 팬콘 투어 '비욘드 더 스타''를 개최,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요코하마, 마카오, 타이페이까지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팬들과 만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