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 튜토리얼' 유튜브 섬네일 이미지. ㈜바이포엠스튜디오 제공
오늘(26일) 개봉한 영화 '승부'가 바둑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한국기원이 영화와 관련한 특별한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26일 한국기원에 따르면 오는 28일 라이브 방송으로 '승부 튜토리얼'을 공개한다. '승부 튜토리얼'은 한국은 물론 세계 바둑계를 대표하는 두 전설, 조훈현과 이창호를 집중 탐구하는 토크쇼다.
'승부 튜토리얼'은 조훈현, 이창호, 그리고 두 사람의 관계를 의미하는 '사제지간'이라는 세 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또 두 거장의 인물 탐구와 함께 영화가 담아내는 바둑의 깊이와 철학을 조명한다.
출연자로는 바둑 캐스터 김지명,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프로 바둑기사 김영삼 9단 등 세 명이 나선다. 특히 이창호의 절친인 김 9단의 리얼한 옛 스토리와 함께 세 출연자의 전문적인 시각과 개성 넘치는 입담으로 조훈현과 이창호의 매력을 깊이 있게 풀어낸다.
조훈현 9단(사진 왼쪽)과 영화 승부에서 조훈혁 역을 맡은 배우 이병헌. ㈜바이포엠스튜디오 제공
한국기원은 영화 관람 예정자들에게 '승부 튜토리얼' 시청을 권하고 있다. 두 거장의 인물적 특성과 바둑 철학, 그들의 불꽃 튀는 승부사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것이 한국기원의 설명이다.
한국기원 관계자는 "바둑 팬들은 물론, 영화 '승부'를 기다리는 관객들에게도 흥미로운 내용을 제공하게 돼 바둑의 매력을 한층 더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토크쇼는 28일 낮 1시 바둑TV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 종료 후에는 '승부' 2행시 댓글 이벤트를 통해 3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2매)을 증정한다.
26일 개봉한 영화 '승부'는 한국 바둑의 전설 조훈현(배우 이병헌)과 그의 제자 이창호(배우 유아인)가 바둑판 위에서 펼친 치열한 승부와 그 이면의 뜨거운 사제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