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트베러
가수 HERRY BOY 17, YDP TAKAH, J.M.P, Study week가 3월 두 번째 KiTake(키테이크) 주인공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4일 오후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3월 두 번째 키테이크(KiTake)인 투 테이크(Two Take)를 발표했다.
키테이크는 테마에 맞는 키트앨범들이 키트베러(KiTbetter) 공식 X계정에 업로드되는 콘텐츠다. 키테이크의 표기는 매달 업로드순으로 One Take(원테이크), Two Take(투테이크) 등으로 표기한다.
키테이크는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 제작∙출시 서비스인 키트베러에서 선정한다. 키트베러가 제공하는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앨범 제작 서비스를 이용해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선정되며, 아티스트를 집중 조명하고 나아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리스너에게 소개하고 그들의 활동을 서포트 함으로써 의미를 지닌다.
3월의 Two Take에는 CHERRY BOY 17 (체리보이17)의 ‘CHERRY BOY WORLD’, YDP TAKAH (와디피 타카)의 ‘440 BLOCK BOY’, J.M.P의 ‘FREAK’, Study week의 ‘Yuppie’가 선정됐다.
첫 번째로 선정된 키트앨범은 체리보이17의 EP ‘CHERRY BOY WORLD’다.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이 중 두 번째 트랙인 ‘BAD BOY (Feat. Unofficialboyy)’가 키트베러 SNS 채널에 소개됐다. 강렬한 비트와 독창적인 사운드가 결합된 곡으로, 힙합과 하이퍼팝을 넘나드는 실험적인 스타일이 특징이다. 개성 강한 래퍼 Unofficialboyy (언오피셜보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빠른 템포의 드럼과 과감한 신시사이저 사운드를 기반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과 묵직한 베이스라인이 돋보인다.
두 번째로는 와디피 타카의 ‘440 BLOCK BOY가 올랐다. 타이틀 ‘Junk (Feat. Hijvc Kid)’와 ‘OMEGASIGHT’를 비롯해 총 4곡이 담겼다. 낮고 묵직한 808 베이스와 왜곡된 디스토션 드럼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미니멀한 멜로디 라인과 몽환적인 신스 패드가 앨범의 분위기를 형성한다. 와다피 타카의 날카롭고 직설적인 랩 스타일은 거친 비트 위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타이틀 ‘Junk (Feat. Hijvc Kid)’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Hijvc Kid는 독창적인 톤과 흐름으로 곡에 다중적인 색깔을 입힌다.
J.M.P의 ‘FREAK’가 세 번째로 선정됐다. 전반적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빠른 하이햇 패턴, 과감한 신시사이저 왜곡 효과가 어우러지며 실험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트랩과 인더스트리얼 힙합의 요소를 결합해 불안정한 감정의 흐름을 리드미컬하게 풀어냈다. 아트 워크에서는 현실과 초현실이 뒤섞인 듯한 왜곡된 이미지와 거친 낙서 스타일의 그래픽이 돋보인다. 이는 앨범이 전달하는 감정의 혼란과 불안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마지막 KiTake(키테이크)의 주인공은 스터디 위크의 ‘Yuppie’다. 2023년 9월 키트앨범으로 발매됐으며,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더블 타이틀 중 하나인 세 번째 트랙 ‘castle’은 건조한 일렉트릭 피아노와 부드러운 신시사이저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반복적인 리듬 구조가 곡의 분위기를 형성한다.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과 절제된 퍼커션 비트가 더해지며 긴장감을 쌓아가는 곡은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풍성한 사운드와 확장된 다이내믹을 보여준다. ‘Yuppie’는 young upset / professional + Hippy를 담은 뜻으로, 스터디 위크만의 관점으로 현 시대의 yuppie를 음악으로 재해석한 앨범이다.
이번 KiTake(키테이크)의 상세한 내용은 KiTbetter(키트베러)의 공식 X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