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3만9천원
투썸플레이스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서울에 위치한 한 지점의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26일부터 대표 제품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스초생) 등 케이크와 커피, 음료 등 58종의 가격을 평균 4.9% 올린다고 24일 밝혔다.
인상 품목은 케이크 13종과 아메리카노 등 커피 23종, 음료 22종이다.
케이크 가격은 평균 2천원 오르고, 조각 케이크 가격은 평균 400원 인상된다.
대표 케이크 제품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은 2천원 오른 3만9천원에 판매된다.
레귤러 사이즈 커피 제품 23종의 가격은 200원씩 오르고, 샷과 시럽 등 옵션 가격은 각각 300원 오른다. 디카페인 변경 옵션 가격은 200원 오른다.
레귤러 사이즈 아메리카노는 200원 오른 4천700원이 된다.
투썸플레이스의 아메리카노(레귤러 사이즈) 가격 인상은 지난 2022년 1월 이후 약 3년 만이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의 가격도 같은 해 10월 인상된 이후 처음 조정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수년간 지속된 환율 상승과 전 세계적인 기상 변화로 원두와 코코아, 유제품 등 주요 원재료 가격이 폭등한 상황에서 제반 비용 증가를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라며 "가맹점의 비용 부담을 고려해 가맹점과 협의를 거쳐 가격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부터 폴바셋과 스타벅스 등이 가격을 올리면서 올해 커피 가격 인상이 이어졌다.
스타벅스는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가격을 4천700원으로 200원 올리는 등 제품 가격을 200∼300원 인상했다.
SPC그룹의 파스쿠찌와 던킨도 지난 달부터 커피 가격을 올렸다.
저가 커피 브랜드인 컴포즈커피도 지난 달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가격을 올렸고, 더벤티도 이달부터 커피 가격을 올려 받기 시작했다.
네스프레소는 이달 캡슐 커피 가격을 올렸고, 매일유업은 다음 달부터 커피음료 등의 가격을 인상한다.
kez@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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