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물고기 뮤직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용빈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2월 23일부터 2025년 3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2,747,738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3,111,751개와 비교하면 11.59% 증가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7,253 미디어지수 1,487,016 소통지수 2,507,816 커뮤니티지수 1,419,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21,3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42,064와 비교해보면 0.31% 하락했다.
2위, 김용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9,879 미디어지수 2,535,018 소통지수 711,245 커뮤니티지수 578,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4,800으로 분석됐다.
TV CHOSUN ‘미스터트롯3 갈라쇼’
3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568,098 미디어지수 1,013,582 소통지수 919,458 커뮤니티지수 941,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3,0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61,466과 비교해보면 0.53% 하락했다.
4위는 손빈아, 5위는 박서진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2025년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소통하다, 기록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팬클럽,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42%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