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소정 기자]
사진=SBS 캡처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 (공채 7기)로 데뷔한 유재석이 '2024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으며, 통산 20번째 대상을 기록했다.
29일 오후 '2024 SBS 연예대상'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전현무, 이현이, 장도연이 공동 진행을 맡았다. '2024 SBS 연예대상'은 당초 지난해 12월 31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제주항공 참사로 인한 추모 분위기 속 시상식을 연기했다.
사진=SBS 캡처
올해 대상 후보에는 유재석, 전현무, 신동엽, 이상민, 서장훈, 이현이, 김종국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유재석이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다.
무대에 오른 유재석은 가족들과 제작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뒤 '런닝맨'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내비쳤다. 그는 "처음 대상을 받은 게 2005년이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이 스무 번째 대상이다. 이런 날이 올 거라곤 상상도 못 했다"며 감격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유재석은 "첫 대상 후 20년 만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SBS 일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2004년에 시작해 약 22년 동안 이어오고 있다. 모두 많은 분의 응원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웃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SBS 캡처
앞서 최고 인기 프로그램상과 최고 시청률 프로그램상은 각각 '런닝맨'과 '미운 우리 새끼'가 차지했다. '런닝맨' 최형인 PD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16년 차 장수 예능 프로그램을 변함없이 사랑해 주셔서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재석은 "투표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 '런닝맨'이 국내 최장수 버라이어티가 됐다.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이제는 클래식카다. 같은 차이지만 더 많은 기름과 정비가 필요하다. 그만큼 제작진들의 노력이 크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사진=SBS 캡처
'미운 우리 새끼'의 박중원 PD는 "시청자분들의 큰 사랑 덕분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 신동엽, 서장훈을 비롯해 모든 멤버와 어머님들과 함께 이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박 PD는 "매주 시청률을 확인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때도 있고, 아쉬움을 느낄 때도 있다. 사실 프로그램 시청률이 떨어지는 것은 한순간이지만, 이를 다시 올리는 것은 쉽지 않다. 오랜 시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최고의 제작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제작진분과 함께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하 '2024 MBC 연예대상' 수상자
▲ 대상= 유재석
▲ 최고 인기 프로그램상= '런닝맨'
▲ 최고 시청률 프로그램상= '틈만나면,'
▲ 남자 최우수상= 김승수('미운 우리 새끼'), 류수영('정글밥')
▲ 여자 최우수상= 정혜인('골 때리는 그녀들')
▲ 남자 우수상= 조우종('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최진혁('미운 우리 새끼')
▲ 여자 우수상= 유이('정글밥')
▲ 토크·리얼리티 부문 신인상= 유연석('틈만나면,')
▲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진선규('더 매직스타')
▲ 라이징 스타상= 강훈, 지예은('런닝맨')
▲ 라디오 DJ상= 정엽('그대의 밤, 정엽입니다'), 봉태규('아름다운 이 아침, 봉태규입니다')
▲ 방송작가상= 임채윤 작가('동네멋집')
▲ SBS 아들·딸상= 이상민, 이현이
▲ 베스트 케미상= 박나래, 이국주, 풍자, 신기루('덩치 서바이벌-먹찌빠')
▲ 베스트 플레이어상(올해의 루키)= 박지안('골 때리는 그녀들')
▲ 베스트 플레이어상(올해의 MVP)= 허경희('골 때리는 그녀들')
▲ 베스트 커플상= 김민재, 최유라 부부('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 신스틸러상= 송지효('런닝맨')
▲ ESG상= 유정수, 허성범, 조나단('손대면 핫플-동네멋집')
▲ 숏클립 최다 뷰상= 김종국('런닝맨')
▲ 핫이슈상= 유호진('더 매직스타')
▲ 굿파트너상= 김종국, 이동건, 허경환, 김희철('미운 우리 새끼')
▲ 굿패밀리상=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명예사원상= 김준호
▲ 특별상= 이영표
▲ 프로듀서상= 이상민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