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ROWTH THEORY (그로우스 띠어리)’ 프리뷰 (제공: C9 엔터테인먼트)
가수 윤하가 독보적인 음악성으로 정규 7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윤하는 27일 0시 소속사 C9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일곱 번째 정규앨범 ‘GROWTH THEORY (그로우스 띠어리)’의 전곡 음원 일부를 엮은 앨범 프리뷰를 공개했다.
약 5분 분량의 앨범 프리뷰를 통해 ‘맹그로브’, ‘죽음의 나선’, ‘케이프 혼’, ‘은화’, ‘로켓방정식의 저주’, ‘태양 물고기’, ‘코리올리 힘’, ‘라이프리뷰’, ‘구름의 그림자’, ‘새녘바람’ 등 윤하가 직접 작사, 작곡한 총 10곡의 음원 일부를 미리 들어볼 수 있다.
특히 타이틀곡 ‘태양 물고기’는 록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어쩌면 보여진 내 모습이 전부는 아닐까 두려워. 수면에 오를 때. 별일 아닐 거라 했지? 반짝여 세상을 비춰. 어기지 않은 약속. 태양이 건네줬던 힘. 어떤 누구의 얘기도 기꺼이 미소 짓도록 단단한 내가 되기를. 하늘 담은 바다처럼”이라는 따뜻한 노랫말이 담겼다. 윤하의 응원이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밖에도 10곡 전곡이 다양한 장르와 윤하만의 깊이 있는 시선을 예고하고 있어 완곡과 본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윤하는 앞서 타이틀곡 ’태양 물고기 (SUNFISH)’의 기타 리프 사운드를 담은 ‘Guitar Riff solo of SUNFISH’, 수록곡 ‘은화 (Silvering)’의 아이리시 휘슬 사운드를 담은 ‘Irish Whistle solo of Silvering’ 티저를 공개하며 이색적인 귀 호강을 선사했다. 앨범 프리뷰에는 윤하의 목소리가 더해져 압도적인 감상을 이끌어낸다.
우주, 천문, 바다와 다양한 생물에 대한 이야기를 예고한 윤하는 티징 콘텐츠부터 유니크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성장 이론을 풀어내고 있다.
윤하의 데뷔 20주년 기념일에 발매되는 뜻깊은 정규 7집 ‘GROWTH THEORY’는 오는 9월 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임재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